Fresh Fish, Fresh Bank 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활기찬 새어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수협이 되겠습니다.

금융사업

금융사업 > 업무안내 >HOME

금일수협은 어업인의 생산활동에 필요한 수산자금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위한 재원의 확대조성을 목적으로 도시점포망을 확대하여 예금을 유치하고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 신상품개발 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저축추진

수산업의 대형화 및 어장확대에 따른 자금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임직원이 자체자금 조성을 목표로 강력히 전개한다. 자금기반 확대 및 대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해 대여금고, 365일 자동화코너 및 점외CD기 등을 설치하고 창구응대 개선을 위한 친절봉사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아울러 금융자율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지향적인 영업을 하고 있으며 TV.라디오.열차. 와이드 칼라 광고판 및 공중전화카드 광고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가일한 수산은행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자금관리

수산자금의 주종인 영어자금을 적기에 공급하여, 어업인의 안정된 생산활동을 지원한다. 영어자금 공급재원은 정부차입금 의존에서 점차 벗어나 수협자체재원을 확보하도록 하며, 금융시장의 자금정보를 신속히 파악하여, 자금의 탄력적 운용과 회전률을 제고시킨다.

여신관리

자금융자절차 및 상환방법을 간소화하여 영세어업인의 수혜폭을 넓히고, 전조합이 수산자금 직접 대출업무를 취급하게 함으로써 어업인의 융자편익을 도모한다.

상호금융

어업인의 저축심 고취와 재산형성을 도모함과 아울러 생산자금 및 기계자금을 지원하고, 금융소외지역의 금융편익을 제공하고 있는 조합 상호금융은 온라인화를 완료하고 어촌과 도시점포를 연결하여 신상품의 개발과 취급업무 확대, 금융부대 서비스 제공으로 조합신용사업의 근간을 이루고 경영기반 구축에 힘쓰고 있다. 수협은 재산관리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어업인이나 일반고객을 위하여 각 점포에서 신탁업무를 취급하고 있다.